한국-캐나다 지속 협력 약속한 '캐나다관광청 2025 세일즈 미션'
한국-캐나다 지속 협력 약속한 '캐나다관광청 2025 세일즈 미션'
대한민국 서울에서 2025년 9월 중 열린 캐나다관광청(Canada Tourism Office) 주최 ‘2025 세일즈 미션’ 행사가 방한업계에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해당 행사에는 캐나다 측 주요 파트너사 13곳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과의 협업 방안 및 관광 상품 개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기사에 따르면, 한국 시장은 북미, 유럽 등과는 다른 문화적 감성과 여행 트렌드를 지니고 있어, 캐나다관광청은 방한관광객 유치에 있어 맞춤형 관광 콘텐츠 개발에 무게를 두고 있다. 예컨대 자연경관 체험, 아웃도어 액티비티, 지속가능 관광(green tourism) 등이 강조되며, 도심뿐만 아니라 지방의 자연자원·생태 관광지 활성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방한업계 측은 이번 미션을 통해 캐나다와의 항공 연결성 개선, 여행사 간 상품 연계 확대, 그리고 여행상품 마케팅 역량 지원 등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한국인 여행객의 변화하는 요구—웰니스, 자연 중심 여행, 체험 중심 여행 등—을 반영한 상품 출시가 주요 목표로 나타났다.
더불어 지속가능성과 지역균형발전이 이번 행사에서도 중요한 키워드였다. 캐나다관광청 측은 방문지의 환경보호, 지역 커뮤니티 참여, 관광에 따른 생태 발자국 최소화 등을 고려한 여행 개발을 약속했다. 한국 여행업계에서도 이런 요소들이 소비자에게 중요한 선택 요인이 되고 있다는 피드백이 많았다.
*신문 출처: TTL뉴스*
相關連結:
發布日期:2025-09-16